비문증

비문증

비문증

    

 ()은 모기를 말합니다. 눈앞에 모기나 벌레가 날아다니는 듯하다 하여 비문증(飛蚊症), 또는 날파리증으로 부릅니다.

눈앞에 검은 점모양이 한 개에서 여러 개 이상 보이든가 또는 벌레모양, 실타래 모양 등으로 보입니다.

 

빛이 눈동자로 들어와 투명하게 망막에 이를때 눈이 정상적으로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안구를 채우고 있는 겔 형상의 유리체가 액화나 변성될 때, 포도막염 등 염증에 동반하여, 망막박리, 망막열공, 고혈압, 당뇨병의 유리체 출혈 등에서 비문증이 나타나며, 라식, 라섹 수술 후 비문증으로 내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문증은 서양의학에서 치료가 안되는 치료방법이 없는 질환이라며 그냥 그렇게 생활하라는 말을 듣게 되는 것을 보는데, 포도막염 염증에 동반되는 비문증은 한의약 처방시 포도막염 염증이 가라앉으면서, 그리고 안구내 출혈이 효과적으로 흡수되면서 비문증이 소실되는 경우들을 보고 있으며, 라식, 라섹 등 눈수술 후 비문증도 마찬가지로 가라앉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비문증을 기본적으로 노화로 보는 데 피로, 과로, 원기저하, 스트레스, 눈의 혹사 상태에서 발병하므로, 비문증의 한의학 치료 원리는 목수혈이능시(目受血而能視)라는 눈에 혈액공급이 원활할 때 염증, 기능이상 등이 정상화되고 잘 볼 수 있다는 말같이, 진찰 후 원기를 보하고 눈의 혈행을 원활히 하여 염증을 가라앉히고 기능을 정상화하는 것입니다.

이때 함께 고혈압 및 고혈당이 안정화되는 것을 혈압과 혈당 수치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번개가 치는 듯 섬광이 동반되면서 망막박리가 일어날 때는 급히 병원에서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본원의 포도막염 치료후기 등에서 비문증이 소실되는 사례 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문증은 초기에 적극적으로 잘 치료받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며, 만성화되면 난치화합니다.

 


 

 

 

 

  • 대표번호
  • 02-445-0344
    정확한 상담/진료로 임하겠습니다
  • 상담/진료시간
  • 평일 : AM 10:00 ~ PM 08:00
    토/일/국경일 휴무
    점심시간 : PM 01:30 ~ PM 02:30

주소 : 서울 강남구 대치동 889-70 세화빌딩4층
사업자번호 : 109-90-62755 대표 : 최승영

COPYRIGHT ⓒ 영한의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