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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친주] 린데, 산업용 가스 점유율 1위… '그린 수소'로 날개달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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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부림지랑 작성일21-12-07 01:04 조회1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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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용 가스 세계 1위 업체인 린데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비용이 상승하는 국면 속에서도 꾸준한 영업이익률 성장세를 기록해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린데 산업용 가스업체 린데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비용이 상승하는 국면 속에서도 꾸준한 영업이익률 성장세를 기록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3일(현지시각)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린데는 전거래일 대비 1.02% 하락한 320.70달러에 거래를 마감했다. 올초(1월4일 종가) 258달러선이던 주가는 상승세를 이어오다 지난달 9일 340.16달러를 찍은 뒤 소폭 하락한 상태다. 한병화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린데에 대해 "성장성과 안정성을 모두 챙긴 수소 플레이어"라고 평가했다. 1879 년에 설립된 린데는 산업용 가스 제조·유통, 플랜트 엔지니어링 기업이다. 산소·질소·아르곤 등 대기가스부터 탄소·헬륨·수소·특수가스 등 공정가스까지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산업용 가스 부문에서는 시장 점유율 32%로 1위다. 산업용 가스 유통별 비중을 살펴보면 온사이트(On-Site)가 24.5%, 머천트(Merchant)가 26.2%, 패키드 가스(Packed Gases)가 34.8%를 차지하고 있다. 한병화 연구원은 "매출액의 50% 가량을 차지하는 온사이트와 머천트는 장기 계약으로 매출 변동성 낮다"면서 "가격 상향조항을 통해 인플레 상황에서 가격 전가도 가능하다"고 분석했다. 그는 "경기민감·방어 업종에 골고루 퍼진 전방시장은 오미크론, 인플레이션 등 산재한 매크로 리스크 속에서 매출액 변동을 막아줘 긍정적"이라고 설명했다. 린데의 3분기 실적은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31.3% 증가한 76억7000만달러, 영업이익은 33.3% 늘어난 20억1000만달러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조정 EPS(주당순이익)은 13% 증가했고 영업이익률은 16.8% 증가했다. 수주잔고는 134억달러로 전년동기대비 55.8% 늘어났다. 한 연구원은 "매출액 상승은 볼륨 증가(8%), 판가 및 믹스 증가(3%)가 주요 요인"이라며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비용이 상승하는 국면에서 꾸준한 영업이익률 상승 시현은 고무적"이라고 평가했다. 전 세계적으로 불고있는 그린 열풍에 수소 산업이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 된 가운데 린데의 성장 사업인 '그린수소'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린데는 수소 생산, 운송, 유통, 충전에 걸쳐 전반적인 수소 밸류체인에서 사업을 영위 중이다. 한 연구원은 "현재 세계 액화수소 생산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전 세계 200개 수소 충전소, 80개 수소 전기분해 공장 및 1000㎞에 달하는 파이프라인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면서 "2019년 ITM파워 지분 20%를 인수해 세계 최대 규모의 PEM 전해조 공장을 건설하고 있으며 한국의 효성화학하고도 JV(조인트벤처)를 설립해 울산에 세계 최대 규모의 액화수소 공장을 건설 중"이라고 설명했다. 40~50%의 높은 배당성향과 꾸준한 자사주 매입 등 주주친화정책도 매력적인 투자 포인트로 꼽힌다. 한 연구원은 "올해2 기대 주당배당액은 4.25달러로 매해 5~10% 배당을 증액 중"이라며 "2019~2021년 2월까지 49억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실시했으며 2023 년까지 50억달러를 추가로 매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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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엔드 창호 '클렌체' 론칭한샘 '리빙 온 네이처' 선보여인테리어·건자재 업계에서 성능과 디자인을 한층 강화한 고가 프리미엄 제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인테리어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하이엔드(최상위)’ 제품 수요도 함께 늘어나고 있어서다.종합 건자재 업체 KCC는 최상위 창호 브랜드 ‘클렌체’(사진)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클렌체는 단열 성능을 강화하고, 넓은 실내 공간과 외부 조망을 확보한 게 특징이다. 알루미늄 캡과 폴리염화비닐(PVC) 복합 소재를 적용해 안정성을 높이고, 디자인은 고급화했다. 클렌체란 브랜드 이름은 19세기 독일 신고전주의의 대표 건축가 레오 폰 클렌체에서 따왔다.최상위 브랜드인 만큼 클렌체 창호 가격은 기존 제품 대비 2~2.5배가량 높다. KCC는 공동주택 재건축 등 도시정비사업 및 고급 신축 단지를 중심으로 클렌체를 우선 공급할 방침이다. 기업 소비자 간(B2C) 거래 시장에선 내년 상반기께 제품을 선보인다.코로나19 사태 이후 인테리어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프리미엄 상품군을 강화하는 업체가 늘고 있다. 인테리어 업계 1위 한샘은 지난 10월 건축 디자인회사 B&A 디자인 커뮤니케이션과 협업해 개발한 프리미엄 리하우스 패키지 ‘리빙 온 네이처’를 선보였다. 리하우스 패키지란 부엌과 욕실, 창호, 마루 등 다양한 시공 분야를 한데 묶은 제품으로 설계부터 시공, 사후관리까지 한샘이 일원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리빙 온 네이처는 3.3㎡당 인테리어 가격이 약 500만원 수준인 한샘 ‘바흐’ 라인의 첫 번째 리하우스 패키지 제품이다. 한샘 관계자는 “고급 주거 공간에서만 선보였던 B&A 디자인 커뮤니케이션의 하이엔드 디자인 요소를 아파트 주거 공간에 구현했다”고 설명했다.종합 인테리어 업체 현대리바트는 9월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 죠르제띠를 국내 출시했다. 주요 판매 제품은 8000만원대 식탁 아마데우스, 3000만원대 서랍장 닌 등이다. 제품을 주문하면 약 석 달간의 이탈리아 현지 제작 과정을 거쳐 항공특송으로 소비자에게 전달된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연말까지 죠르제띠 관련 인테리어 상담 예약이 대부분 마감된 상태”라며 “추가 상담 인력 투입도 검토 중”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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